본문 바로가기
● 사주팔자의 기초 기초 영역/14.공망

있지만 쓸모없는 공망

by 삼송사주 2019. 5. 1.
반응형

안녕하세용^^*


아..... 금요일이 저를 살렸습니당

금요일이 아니었으면

ㅋㅋ 

또 신나게 야간 작업에 발목이 잡혀서 

회사에서 잡혀있었겟죵 부처님이 오신다는데 얼릉 얼릉 자야지요`!


ㅋㅋㅋ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465770786442765046/>


저 말고도 분명 그렇게 작업하시는 분들도 계시겠죠`!!

화이팅~!!

응원이 전부지만~!! 마음을 알기에~!!

무조건 화이팅~!!! 

ㅋㅋㅋㅋ

다른 여러분들은 멋지게 불금을 즐기시고 있겠죵???

즐기실 수 있을때~!!

유후~!!

오늘은 


있지만 쓸모없는 공망


에 대해서 알아볼까 합니다~!!!


쉽게 말해서


공망은 기능을 못하는 글자를 말합니다~!!


왜냐~!!! 짝꿍을 잃어버려서 그래요~!!


천간은 몇개???

10개~!!

그럼 지지는 몇개???

12개~!

이것봐~!!! 이것봐~!!! 2개가 비잖아요~!! 

천간하고 지지가 나란히 짝이 되어야하는데 

이렇게 남겨진 두 개는 일단~! 공망~!!


있지만 쓸모없는 공망


그리고 다음에 오는 지지와 짝을 이루는 구조로 진행이 되죠`!!

그렇다면 공망표를 가지고 올게요~!


이렇게~!!!

60갑자의 구성이 있다면~!!! 옆으로~!!쭈욱~!!!가면

공망이 되는 글자 구성이 보이시죠`!!

 저 두 글자가 바로 자신의 공망이라는 것이죠`!!


있지만 쓸모없는 공망


그럼 어떻게 작용하는냐???


(계유) 의 일주를 가진분 입니다~!!

올해는 아직 안지났기에~!!

ㅋㅋㅋ

작년에는  술토의 기운이 들어왔죠`!!

이분에게  술토는 정관~!!! 관성으로 작용하죠`!

옆에 정관을 하나 가지고 잇네용~!!


있지만 쓸모없는 공망


계다가  천간합으로 의 기운이 생겨나요~!

그래서

재성으로 작용하기도하죠`!!! 수에게 화는 재성이니깐요`!!

그런데 어쩌지???

ㅋㅋ (계유) 사주에는 戊 무토가 공망인걸~!!

그런데~!! 합으로 인한 것은 공망을

벗어 날 수 있다는 점~!!!그래도

ㅡㅜ 

관성에 문제가 생기죠`!! 기존의 관성은 쓸 수가 없기에 말이죠`!!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572942383837593712/>


수에게 토는 관성으로 작용하기에 ~!

그렇다면~!! 여자사주라면 남편과 직장의 문제가 생기는 것이죠`!

남자에게는 직장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`!


있지만 쓸모없는 공망


허무하겠죠`!! 글자는 들어오지만 맘 같이 잘 풀리지 않기 떄문이죠~!!

허상을 보고 허우적 거리는 경우~!! 그래서 공허감이 들죠.,...


아이공 ㅡㅜ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662169951438932349/>


대신 공망이 무조건 나쁘거나좋거나 하지는 않는데용~!!!

왜냐`!! 진짜로~!!필요한 글자인데

공망이면 나쁜경우고~!! 필요없는 글자라서

신경쓸일 없다면 좋은 경우니깐요`!!


때로 대운 세운에서 오는 글자가 합을 이루거나

형과 충 등이 일어나면 순간적이지만 활동을 할 수 있어요~!!! 


위에서 보았던 

계수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들은~!!!


▼▽▼▽▼▽

▽▼▽▼▽

[Click][Click][Click]
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