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● 사주팔자의 기초 기초 영역/4. 천간과 지지

'수'중에서 대서양같이 큰 물 '임수' 壬水

by 삼송사주 2019. 8. 4.
반응형

안녕하세요^^*


다들 주말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???  

산에 내려와서 가족들이랑 시간을 보내느라

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있다보니 주말이네요 ㅋ 

오늘은 부모님이 가꾸는 밭에 가서

 밭을 새로 일구느라고 곡괭이질을 많이 했더니 

ㅋㅋㅋㅋㅋ 완전 녹초가 다됬네용

그리고 집에 와서 먹는 막걸리 한 모금 캬~~~~!!!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354588170636975008/>


가족들이랑 먹는 막걸리 나름 맛있네요 ㅋㅋ

진짜 달달하이 ㅋㅋㅋㅋ 잘넘어갑니다 ㅋㅋ

여러분도 술 좋아하시나요???

ㅋㅋㅋ 

술 좋아하는 것도 사실 글자의 영향을 좀 받는데

그건 나~ 중에 말씀드릴게요 ㅋ

오늘은


'수'중에서 대서양같이 큰 물 '임수' 壬水


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~! 


임수壬水


임수는 양의 수로써 계절로 치면 겨울이지만 

이제 막 시작한 초겨울을 의미합니다`!

그리고 앞에서 알아본 '목의 기운'에서는 위로 성장하고 

뜨거운 '화의 기운'에서는 옆으로 확산하고 성장을 하죠`!
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120049146286873712/>


높고 높은 산의 꼭대기인 '토의 기운'에서는 

이전의 활동들을 돌이켜보며 점검을하고,

조금씩 추워지고 낙옆이 떨어지며 추수를 하는

 '쇠의 기운'에서는 결과물을 취할때이죠.

그리고 오늘부터 들어가는 깊고 깊은 물 속 세상 

'수의 기운'에서는 모든 일들을 마쳤으니

쉬려고 내려와 쉬면서 에너지를 다시 모으고 모으죠.


이런 과정 속에서 


'수'중에서 대서양같이 큰 물 '임수' 壬水


임수는 水중 에서도 큰 양의 수로써 

바다, 강, 저수지, 호수 등의 물을 의미해요~!
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796714990304756309/>


그래서 성격이 이런 물들을 생각해보면 

조용하고 차분하며 큰 움직임이 없어보이죠~!

그런데 사실 물은 계속해서 움직인다는 사실 

전체적으로 보면 변화가 없어보일지라도

보이지 않는 그 속은 계속되는 변화가 

이루어 지고 있다는 사실~!!!


주변의 큰 변화나 사건들 속에서도 

긍정적이며  관망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죠`!

힘든 일이 있지만 차분하게 대처하며

 융통성있게 상황을 접근하죠`!!1

그리고 바다는 모든 것은 안아줄  수 있는 존재`!!! 

더러운 물 조차 안고

시냇물도 안고 빗물도 안으며 포용하지요`!

참 공자입니다`!ㅋㅋㅋㅋ


 

항상 성실하며 부지런하고, 침착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죠`!!!

조금은 늙은이 같이 '허허'하는 듯하며 ㅋㅋㅋㅋ

애교가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


'수'중에서 대서양같이 큰 물 '임수' 壬水


바다를 바라볼 수는 있지만 

그 속은 볼 수 없다는 점~!!! 알고 계시죠?

그리고 잠수함이나 수영을 해서 

바다 속으로 들어가면 그 속은 점점 더 어둡고

깜깜한 공간 그 속은 색도 없고 빛도 없죠`!!!

그래서 그 속을 알 수가 없어요`!!! 

그래서 색도 검정색인것 같아요

(색에 관한건 ㅋㅋㅋ 저의 생각~!!)
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662169951434196087/>


그 깊은 물 속에서 보이지는 않지만 

계속해서 움직이고 움직이죠`!

사실 그 깊은 곳에서 

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이죠`!

자기 자신을 돌아보기도하고 

앞으로 일어날 일들을

생각하기도 하죠`!  그런거~! 뭐~!!!

'누구나 다 그렇지~!!!' 라고 말하는 수준~!

딱!!! 그 수준의 몇 곱절로 거기에 

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이죠~!!


'수'중에서 대서양같이 큰 물 '임수' 壬水


단점이 있습니다~!

많이 배우고 연륜이 든 깊은 생각이 많지만 ~!!!

그런 생각들~!!! 

그 생각들이 이 분들의 실수를 

만든다는 점~! 뭐냐~!???

상대방의 입장은 생각하지 않고 보이는 단점, 

실수 등을 날카롭게

비판을 잘한다는 것~!!! 아주 그 말은 아픕니다 ㅡㅜ

(상대방을 생각해 주세용~!)

 

혹시 어제 신(금)에 대한 설명을 못보셨다면~!!!


▼▽▼▽▼▽

▽▼▽▼▽


[Click][Click][Click]
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