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● 사주팔자의 기초 기초 영역/4. 천간과 지지

'수'중에서도 맑디 맑은'계수' 癸水 2

by 삼송사주 2019. 8. 7.
반응형

안녕하세요ㅋㅋㅋ


어제는 친구가 매운게 먹고 싶다고 해서~!!! 급 떡볶이를 먹으러 갔어요~!

엽떡~!? 동대문 엽떡 먹으러 갔는데 이런,,,,, 마감시간이 있을줄은 ㅋ

그래서 조금 더 걸어서 신전 떡볶이를 먹으러 갔죵~!!

아 매운 국물에 튀김을 찍어 먹으니 ㅋㅋ 오메 매운거 ㅋㅋㅋ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855332154205645055/>


아 다시 침 고인다 ㅋㅋㅋ

요즘 에너지 비축할때인지 계속 뭔가를 먹게 되네요~!!

먹고싶은 것들도 많아지고 말이죠~!! 여러분은 먹고 싶은거 뭐 없으세요??

순대, 튀김... 막 이런건 아 상상만해도`!!!진짜 ㅋ 침샘~!! 폭발할 것 같아요`!!

퐈~!!! ㅋㅋ


오늘은


'수'중에서도 맑디 맑은'계수' 癸水 2


두번째 시간을 가져볼게요`!


계수癸水


어제 계수癸水는 겨울과 봄의 중간~! 따악~!!!! 전환기 시점이라고 했어요~!!

그래서 이중성을 띈다고 했죠`!!! 그래서 환하게 밝은면이 있는 반면~!

급~!!! 침우우울......한 모습도 가졌다는 것~!!!! 그리고

환경에 무척이나 빠르게 적응하고 사람들하고도 누구하고나`!!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353532639495073631/>


친구할 수 있는 성격~!!! 그래서 친구 좋아하고 사람 좋아하고

재잘거리기를 좋아하죠`!! 속닥 속닥~! 큭! 크큭~! 크으윽`!!

ㅋㅋㅋㅋ

그리고 변덕이 있는 것같아요 ㅋㅋㅋ 급 좋아했다가 

아냐`! 다시 할래~! 급 싫어~!!!

(친구 왈~! : 뭐야 이건~!!! ㅋㅋㅋㅋ )


'수'중에서도 맑디 맑은'계수' 癸水 2


그리고 만약 계수가 신강하다면~!!! 남을 업신여기고 깔보는 성향이 생겨요`!!!

마치 임수의 성향이 되는 거죠`!! 졸졸졸 흐르는 작은 시냇물도 

모이고 모이면 커~~~~다란~!!!! 바다로 변한다는 점~!!!

그래서 임수의 성향을 가지게 되요`!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462674561707785565/>


그리고 계수가 만약 신약하다면~! 행동력이 떨어지고요`! 소심하고 주변의 반응에 이끌려다니는 

성향을 가지게 되죠`!!! 그리고 혼자 다니길 좋아해서 사람들과는 관계가

멀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`! 소심하고 소극적인거죠`! 

그리고 생각보다 부정적이며 이윤과 손해를~!! 잘따지며 남 탓을 잘해요`!


'수'중에서도 맑디 맑은'계수' 癸水 2


일단 계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  이에요`!!! 마실 수 있고 

사람들이 먹는 음식을 곡식을 자라게 하는데 필요한 물로써~!!!

사회적인 활동에서 빠지면 안되는 존재죠`!!!

그래서 공동체 생활에 정말 적합한 존재이면서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 속에서 살아가죠`!

그런 모습을 보면 공동체 의식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`!!
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193303008976676424/>


 아까도 말했지만 말하는 것을 겁나~!!! 좋아하고요 ㅋ 여리고 여리다 보니

눈물도 많고.... 감성이 풍부하죠~! 그래서 호기심도 많아요`!!

이거 해봤다가 저거 해봤다가`!!! 이게 재밌겠다~!!! 해서 이거 하다가~!

저게 재밌겠다해서 저거하다가...... 하휴~!!!!

똑똑하면 뭐해`!!! 하나만 해서 전문가가 될똥 말똥~!!! 인데

그래서 하나의 영역만을 잡고~!!! 집중해서 달리면 성공할 거에요~!!

안하면??? 난 몰라 ㅋㅋ 알아서해`!!!


'수'중에서도 맑디 맑은'계수' 癸水 2


계수癸水 무토戊土를 좋아해요`!!!

천간합으로 만남을 가지면~!!! 의 성질로 변하거든요`!!!



계합


 계수癸水에게는 재성~!!! 고로~!!! 돈~!!! 와웅~! ㅋㅋㅋ

그래서 목과 화의 구성이 잘 이루어지면 좋아요`!!!

임계수壬癸水  와 만나서 '식생재의 구성'이 이루어지거든요`!! ㅋ

 ( *식생재 -> '식상'이 '재성'을 돕는 구조 )

신체적인 영역으로 접근하면 

생리불순, 혈압, 신장, 생식기질환, 임신곤란(水無), 부종, 당뇨와 

연관성이 높아요~!!


혹시 이전 계(수)에 대한 설명을 못보셨다면~!!!


▼▽▼▽▼▽

▽▼▽▼▽


[Click][Click][Click]
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