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● 사주팔자의 기초 기초 영역/3. 오행

목화토금수 중에 토~!!!토土의 성질, 성격

by 삼송사주 2019. 2. 20.
반응형

안녕하세요!!! 

다들 수요일 하루 잘 지내셨나요???

아 전 오늘 진짜 진짜!!!

기분이 좋네요~!!! 왜냐????

정말 정말 읽고 싶은 책이 이제서야

집에 도착을 했거든요~!!!

책이 사실은 절판이 되어서 ㅡㅜ

중고로 밖에 살 수 없었지만~!!! 

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20일을 기다려서야 ㅋㅋㅋㅋ

원하는 책을 구했어요`!!!

어떤 책이냐????

 

<자기를 바로 봅시다> -성철스님

 

지금은 돌아가셨지만~!

과거 성철 스님이 하신 말씀을 적어 놓은 책이에요`!

요즘 더욱 더 종교 생활 속에 빠지고 있거든요~!!!

용어가 익숙하지는 않지만~! ㅋㅋ 오욕이며

오계며 색수상향미촉 등 ㅋㅋㅋ

새로운 세계의 용어들 뿐이지만 ㅋ

그래도 그 속에는 정말

과학적인 객관적인 이야기 들이 담겨 있더라고요`!!

ㅋㅋㅋ 아무튼 

 

 

오늘은

 

목화금수 중에 ~!!! 

토土성질, 성격
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`!


음 우선  크게 ​두 개로 나뉘어요!
양의 토음의 토가 있겠죠~!!!

그 중하나는 양의 토를 의미하는
​​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495114552766798308/>


이와 같은 ​지리산!!! ​큰 흙 을 의미하죠!!!

사진을 보기만해도`!

저 시간과 역사적으로

오래 오랫동안 쌓여진 흙 덩어리~!!!

어마어마 무시한 흙이죠`!!! ㅋㅋㅋ

일반 흙과는 비교도 할 수 없어 보이네요~!

​큰 흙 , ​양의 흙이죵!!!


토土

다른 하나는 음의 토~!!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443745369506179422/>


기름진 흙인 ​논을 둘 수 있어요!!!

인간의 손을 거치고 인간의 활동 속에서

수많은 과정을 같이 하는 존재지요`!
​작은 흙 , ​음의 흙 이죵!!!


앞에서 말씀드린 ​ 에너지가 가득가득하기에~!!

확장과 활동성을 의미한다면 ​

토土 그 치솟음의 꼭대기에 모든 활동의 정상~에~! 

올라 섰음을 의미해요!!!
그래서 높은 위치에 자리한 것이되죠.

 


오행의 높은 자리지만 ​내려올 준비도 해야겠죠!!
^^*!!!

 

토土는 그래서 상승하는 확산하는

'양'과 다듬어가는 내려가는 ~~~

'음'과의 ​'연결고리' 역할!!!을 한다는 것이죠`!!

그래서 토의 기능은 중요해요~!!!

 

없는 경우의 사람들도 분명히 존재하거든요`!!! 

그리고 토만 없는 것이 아니라

다른 글자들도 없는 경우도 있어요~!

그래서 그에 해당되는 영향은

바로 바로 성격에 나타난다는 점~!!!


토土

다시 토土로 돌아와서~!!!

항상 균형 잡힌 성격을 띄고 있어요!!! 

그렇게 눈에 띄는 행동들은 없어요`!

(나머닞 7글자에 따라 다를 경우는 있습니다`!)

 

<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860609810014565509/>


그래서 항상 모든 의견의 중립적 성향을 띄죠!!!
니 얘기도 맞다!!! 그래 그래 !! 니 말도 맞지!
ㅋㅋㅋ
어디가 맞다는 거죠!???
(일단 다 들어줌....ㅋ)

대신 듣기는 듣지만 딴생각하고 있을 수 있다는 점 

들어주기만 잘하는 부분이 있어요ㅋㅋㅋ
암튼 항상 넓게 바라보고 받아 주는 성향이 크죠!!!

 

 


또한 토土

항상 뒤에서 널찍히 바라보는 방관적 태도로

바라보다가 샤샥!!! 결정하는 성향!!!

먼저 나서서 이끌거나 선택하는 경우는 드물어요~!

저기 먼 산이 항상 거기서 자리를 지키듯이~!!!

봄이 지나 날이 더운 여름이 와도

바람이 부는 가을을 지나 추운 겨울이 와도`!!!

늘 같은 모습으로~! 


토土

느린 것 같지만 
느림 속에 강함이 있다는 것이

바로 ‘토’를 두고 하는 말 인 것 같아요!!!

토가 행동이나 선택이 굶뜨지만~!!! 한번 화가나면~!!!

진정 무서움우무우우움~!!!

화산 폭발하면 감당안되는거 아시죠????

사람 한둘 다치는게 아니거든요`!!!

그냥 산 아래 마을 수십개를 없애버리니깐요`!!!

조심하세요 ㅋㅋㅋㅋ

토土는 ‘믿을 신’ 
그리고 신체에서는 비장을 의미해요

[참조]

목화토금수 중에 금金~!!!

금의 성질, 성격

글 쉽게 찾기_사주팔자_1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