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● 사주팔자의 기초 기초 영역/9. 육친의 생과 극

6가지 성질들의 관계_육친의 생~!!!

by 삼송사주 2019. 3. 27.
반응형

안녕하세용~!!!

다들 어제 축구 보셨나요???? 대박~!  전반 전 손흥민과 이재성의 슛팅~!!!

골이~~~~~~~인~~~~!!!!

 

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821203313280719415/

아 정말 전반, 후반 스릴있는 경기 였습니다~!!! 긴장과 긴장 속에 터지는 한 골, 한 골들~!!!

ㅋㅋㅋㅋ 다음 경기도 기대가 되네요 ㅋ 벌써~!!!

오늘은

6가지 성질들의 관계_육친의 생~!!!

이제 까지 배운 십성의 응용의 시간을 가질까해요~!

여기서 잠깐~!!

육친?? 그런 단어 이제까지 본 적이 없는데?? 언제 배웠찌???ㅋㅋㅋㅋ

분명 십성과 오행 사주 팔자... 이 정도였는데??? 이 거 뭐지??

하실거에요~!!! 그런데 놀라지 마세요`! 사실 있는 것들을 묶어서 부르는 말들이에요~!

 

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701294973201718714/

 

이전에 알아본 십성 있죠`!!! 그거 그거~!!! 그걸 자세히 알면 다들 '짝'이 있다는 것을 아실거에요~!

비견과 겁재 / 식신과 상관 / 편재와 정재 / 편관과 정관 / 편인과 정인 이렇게 짝이 있죠~

이 짝들을 묶어서 6가지로 만든다는 것이죠`! 아~!!! 하나는 자신을 뜻하고요.

육친에서 사용되는 키워드는 비겁 / 식상 / 재성 / 관성 / 인성 이렇게 5개 에요`!!!

보시니까~!!!

배웟쬬~!! 알겠쬬~!!!

ㅋㅋㅋㅋ

ㅋㅋㅋㅋ

육친의 생

 

십성의 각 음양의 형을 하나로 묶어서 '육친'이라고 불러요`!!!

 

비견과 겁재 - 비겁

식신과 상관 - 식상

편재와 정재 - 재성

편관과 정관 - 관성

편인과 정인 - 인성

 

그리고 그 육친들의 관계 중~!!! 오늘은 '생'의 관계~!!

 

살리고 `!! 살리고~♪

살리고 ~♬ 살리고~ 살리고~!!!

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383861568213071480/

육친의 생

ㅋㅋㅋ

그럼 우선 사진부터 준비해볼게요`!!!

짠~!!!

우리가 알고 있던 십성들~!!! 이젠 육친들 !! 그 들의 관계도 사실 중요하다는 거죠`!!!

공식이라면 공식이죠`!!! 자~!! 이제부터 시작~!!!

 

 ★ 아생식 我生食 

★ 식생재 食生財

★ 재생관 財生官

★ 관생인 官生印

★ 인생아 印生我

 

이게 문말인고..........

참놔`!!! 장난하나~!!!!

하실테지만 ㅋㅋㅋㅋ 이거 또한 천천히 알고보면 진짜 쉬운 관계에요`!!!

육친의 생

 

그럼

하나씩 말씀드릴게요`!!!

https://www.pinterest.co.kr/pin/768356386406037859/

 

★ 아생식 - 나(아=我=비겁)는 식상을 생한다.

★ 식생재 - 식상은 재성을 생한다.

★ 재생관 - 재성은 관성을 생한다.

★ 관생인 - 관성은 인성을 생한다.

★ 인생아 - 인성은 나(비겁)을 생한다.

 

요런 요런 관계가 또 있었어요`!!!

여기서 잠깐~!!! 이게 끝이 아니라는 점~!!! 오행에서도 힘을 주고 힘을 받고의 

관계성이 있다고 했어요`!! 그래서 오늘은 서로서로 힘을 주는 생의 관계들~!

 

 

이처럼~!!!관계성을 가지긴 하지만 그 속에 또다른 비밀이 숨어 있다는 사실~!! 

생을 해주는 쪽은 에너지를 주기에  자신은 힘을 잃고요~!! 생을 시켜주니깐~!! 자신을 희생해야겠죠~!당연한 원리

생을 받는 쪽은 에너지를 얻기에 힘을 얻죠`!!! 주지 아니하고 받기만 했으니깐~!!! 으쌰 으쌰~!

 

그렇다고 무조건 힘을 잃는다고 해서 

나쁜 것은 아니에요`!

그렇다고 무조건 힘을 받는다고 해서 

좋은 것도 아니고요`!!1

육친의 생

 

이게 무슨 말이냐`!!

모든 것은 과하면 넘치는 법~!!! 이전 글 중에 신강과 신약의 내용 중 '억부용신'이라는 내용을 배웠어요~!

자신=아, 비겁이 많으면 신강하다고 했어요`! 그런 신강한 분들이 주변의 인성이 많고 더불어 

자신과 같은 오행이 더욱더 붙어 있다면~!! 다른 오행의 능력이 부족함이고

고집과 아집 무대뽀 정신만 강하다고 볼 수 있죠. 

 

그 기운이 너무 강해서 자신에게

칼을 겨누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요`!!

그 기운이 너무 약해서 자신이

칼을 쥘 힘조차 없는 경우일 수도 있어요`!!

 

그래서 너무 강하면 힘을 좀 빼서

조절하면 좋겠죠`!!!

그리고 너무 없다면 생을 받아서

칼자루를 꽉 잡아서 좋은 것이고요`!!!

 

이해하시겟죠`!!!^^*

 

혹시 어제 알아본 통근과 투출에 대한 내용이 보고싶으시묜~~!!!

▽▼▽▼▽▼

▼▽▼▽▼▽

[Click][Click][Click]

반응형

댓글